본문 바로가기
맛집

구리 찰찰보리식빵 빵순이 취향저격 식빵전문점

by 꿈공 2025. 6. 29.

요즘 SNS에서 자주 보이던 찰찰보리식빵! 드디어 구리점에 직접 다녀왔어요. 매장 앞을 지나가는데 고소한 빵 냄새에 절로 발걸음이 멈춰졌답니다. 평소에도 식빵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그냥 지나칠 수 없었죠. 특히 이곳은 천연 발효종을 사용한 수제 보리식빵을 전문으로 하는 식빵전문점이라해서 더욱 기대됐어요.

매장외관

매장 외관부터 깔끔하고 밝은 노란색 간판이 눈에 확 들어와요. '찰찰 보리식빵'이라는 네이밍도 귀엽고 기억에 쏙 남더라고요. 구리역 인근이라 접근성도 좋고, 바로 옆에 24시간 운영하는 우동집도 있어서 간단히 식사 후 디저트로 들르기 딱이에요. 입구 유리창 너머로 빵 진열대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진짜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감 MAX!

매장 앞에 있는 메뉴판은 보기 쉽게 사진으로 구성돼 있어서 고르기 편했어요. 찰보리 앙버터, 초코식빵, 마늘식빵, 생크림식빵 등등 총 15종 이상의 메뉴가 있고, 전부 천연발효종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믿음이 갔어요. 가격도 3,300원으로 통일되어 있어서 복잡하지 않고 합리적! 어떤 빵을 골라도 실패할 확률이 낮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매장 내부전경

매장 내부는 아담하면서도 동선이 잘 짜여 있어서 혼잡하지 않았고, 직원분들도 활기차고 친절했어요. 진열대는 빵마다 종류와 가격이 잘 표기되어 있어서 선택하기도 쉬웠고요. 매장 뒷편으로는 주방이 훤히 보이는 오픈형이라서 빵만드는 모습도 보이고 신뢰감이 팍팍 생겨요! 유산균 3일 숙성, 천연발효, 친환경 단어만 들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에요. 구리 찰찰보리식빵의 식빵에는 친환경 영광 찰보리가 함유되어있다고 하니 그 맛이 기대됩니다.

빵 종류

진열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띈 건 생크림듬뿍 식빵이에요. 포장 비닐 밖으로 흰 생크림이 봉긋하게 올라온 모습이 너무 귀엽고 먹음직스러웠어요. 이름처럼 진짜 생크림이 듬뿍 들어 있고, 속이 꽉 찬 느낌! 이런 식빵은 찢어 먹는 재미도 있잖아요. 차가운 우유랑 같이 먹으면 부드러움 + 달콤함 콤보로 입안이 행복 가득 할것 같아요.

이날 운 좋게 행사 중이던 마블 롤케익도 발견! 무려 8,000원에서 5,000원으로 할인중! 부드러운 시트에 달콤한 크림이 균형 있게 들어 있어서 단짠단짠한 맛이 중독적일것 같아요. 특히 마블 패턴이 너무 예뻐서 선물용으로도 손색없겠더라고요. 그 옆으로 보이는 소금빵이 2,500원이라니 엄청 저렴한 가격에 놀랐어요. 요즘 웬만한 베이커리카페에 가면 소금빵이 3,000원은 그냥 넘을텐데 가성비 최고에요!

 

매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정말 다양한 식빵이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요. 호두통팥, 크림치즈, 마늘, 올리브식빵 등 각기 다른 식감과 맛의 조합이라 매일 새로운 빵을 먹는 느낌일 것 같아요. 무엇보다 전 제품이 수제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정성과 품질이 느껴졌어요. 골라 담는 재미도 있어서 오가는 방문객들이 많더라고요.

갓 나온 알밤식빵을 식히는 중이에요. 알밤식빵은 겉에 아몬드 슬라이스가 예쁘게 올라가 있어서 보기만 해도 고소함이 느껴졌어요. 찰보리 반죽의 쫄깃함과 아몬드의 바삭한 식감이 정말 잘 어울릴것같아요. 살짝 구워서 버터 살짝 올려 먹으면 고급 디저트 카페 부럽지않은 맛이날듯한 느낌적인 느낌! 

 

결국 못참고 알밤식빵을 구매했어요. 알밤식빵을 딱 자르자마자 속에 노랗게 박힌 알밤이 눈에 확 들어오는데, 큼직하게 썰린 알밤이 시각적으로도 풍성하고, 식감도 쫀득쫀득! 담백한 찰보리 식빵과 달콤한 알밤이 정말 잘 어울려요. 인공적인 단맛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알밤의 단맛이라 질리지 않고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호두크랜베리식빵도 아침에 우유나 두유랑 곁들여 먹으면 간편한 한 끼로도 손색없겠더라고요. 따뜻하게 데우면 더 달콤하고 부드러워지는 느낌!

총평

구리 찰찰보리식빵은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종류, 건강한 재료, 그리고 무엇보다 정성이 느껴지는 식빵들 덕분에 재방문 의사 200%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행복, 오늘 한 조각 어떠세요?